이용약관 (2023년 6월 24일 시행)

홍연 이용약관

1.홍연 서비스 이용 약관은 관계법령의 규정을 반영하여 아래와 같이 내용을 정하고 있습니다.
2.이 이용 약관은 전체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티키타카랩주식회사(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홍연’서비스에 적용되는 것으로 회원과 회사간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전에 전체 내용을 주의해서 읽어 보십시오.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동의하시는 회원에 한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홍연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제1조 목적

1.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매칭 서비스 ‘홍연'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가입, 사용 시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본 용어의 설명은 서비스 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공됩니다. 각 항목에 대한 구체적인 명칭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만, 명칭이 바뀌었더라도 기존의 명칭에 덧붙여진 설명의 내용과 통용되는 의미가 같다면 별도로 서비스 이용 약관에서 명칭을 수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일반 회원: 일반 회원(이하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가입행위를 하여 회원 계정을 소유하며 약관에 따른 권리와 의무를 갖는 자를 말하며, 모든 회원은 미혼 및 법정 싱글 상태여야 합니다.
3.회원 계정: 회원이 홍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 기반의 고유 식별 기호입니다. (*회사의 공지 및 변동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의 계정으로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발송되기에 본인의 휴대폰 번호가 사용 가능한 휴대폰 번호가 아니거나 본인이 확인을 할 수 없는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의 귀책사유가 됩니다.)
4.서비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제공 형태(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에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홍연 및 홍연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가입: 회원이 매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통신사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계정을 생성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6.통신사 본인인증: 통신사(SKT, KT 등)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PASS 인증 혹은 SMS 인증 등) 서비스를 이용해, 통신사에 가입된 실명,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성별을 인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7.매칭활성화(프로필입력): 회원이 본인에 대한 소개, 사진 등의 개인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고 오프라인 매칭활성화 요청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회원은 매칭활성화 요청 시에 반드시 사실에 근거한 정보만을 제출해야 합니다. 회원이 허위나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관하여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 한편, 허위나 부정한 정보를 통해 타 회원 및 회사에게 피해를 끼친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8.매칭활성화(프로필승인) 심사: 회사가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회원 간의 신뢰도 유지를 위하여 회원이 작성한 프로필을 심사하는 과정입니다. 회원은 프로필 심사 과정을 통해 입력된 프로필 정보가 허위이거나, 부적합하다고 판명되거나, 회사가 정한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오프라인 매칭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9.신원 인증: 회원이 회사에 등록하는 이름, 성별, 생년월일 정보가 실제 본인의 정보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혹은 이에 상응하는 증거 서류(신분증)을 통해 신분을 인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직업/직장인증: 회원 간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특정한 직장 구분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의 실제 회사 재직 여부를 인증합니다. 인증 방법은 회사 이메일 혹은 재직 증명서 및 이에 상응하는 서류를 회원이 11.제출하고 회사 운영팀이 판단합니다.
12.학력인증: 회원 간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특정한 학교 구분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의 실제 학교 재학 혹은 졸업 여부를 인증합니다. 인증 방법은 교내 이메일 혹은 학생증 및 이에 상응하는 서류를 회원이 제출하고 회사 운영팀이 판단합니다
13.소득인증: 신뢰성 있는 매칭을 위해 경제활동을 통해 발생하는 회원의 소득액을 인증합니다. 인증 방법은 원천징수영수증 등 개인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회원이 제출하고 회사가 이를 심사합니다. 14.자산인증: 신뢰성 있는 매칭을 위해 회원의 보유자산을 인증합니다. 인증 방법은 부동산등기부등본, 계좌잔고확인서 등 자산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회원이 제출하고 회사가 이를 심사합니다. 13.만남(약속): 회원 간 상호 동의 하에 오프라인에서 커피 혹은 식사를 하며 대면 만남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1.효력 발생: 회원이 회원 가입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서비스 공지사항 및 이메일로 통보하여 효력을 인정 받습니다.
2.회원의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홍연 웹 사이트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포함합니다.
3.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홍연에게 계약해지 및 탈퇴를 요청 할 수 있으며, 계속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조 회원 가입 및 매칭활성화(프로필입력)

1.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통신사 본인 인증을 완료한 후 닉네임 등 정보를 기입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2.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사실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차명, 비실명, 허위정보 등)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 입증자료 제출 및 해명을 요구할 수 있으며 상이한 사실이 명백하게 확인 되는 경우, 홍연은 회원으로부터 회원의 권한을 박탈하며 서비스 이용을 전면적으로 거부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 만족도 제고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상태와 이용 기간, 이용횟수, 서비스 접근 방식 등에 따라 합리적인 기준을 통해 회원 별로 서비스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은 상기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4.회사는 A항의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가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및 매칭활성화 승인을 유보 또는 반려할 수 있습니다.
a.타인의 실명인증 정보 도용, 사진 도용, 출신 학교, 재직 직장 허위 기재 등 등록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있는 경우
b.회사가 정한 가입(매칭활성화)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c.가입(매칭활성화) 신청자가 홍연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홍연 서비스의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d.법률혼 및 사실혼 상태이거나 이에 준하는 자 및 혼인 사실이 있는 자
e.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을 문란하게 한 자
f.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홍연 서비스에 가입 하고자 하는 자
g.금치산자 및 한정치산자 기타 이에 준하는 자
h.기타 회사의 여건상 이용승낙이 곤란하거나 가입(매칭활성화) 결격 사유에 해당하는 자.
5.회원가입 계약 성립 시점은 회원이 통신사 본인 인증을 완료하고 가입완료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6조 매칭활성화(프로필심사)

1.홍연에서는 통신사 본인인증을 완료 후 가입함으로써 매칭 비활성회원으로서 자격을 얻습니다
2.매칭활성화는 홍연의 오프라인 매칭서비스인 홍연매칭을 활성화하는 것으로 입력한 프로필이 심사승인된 이후 매칭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회원이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과 별도로 회사의 운영팀은 가입 심사 과정에서 프로필, 사진을 비롯한 회원이 입력한 모든 정보에 허위 내용 혹은 부적절한 내용이 없는지, 회사가 정한 가입 기준에 부합하는지 검토하는 가입 심사 과정을 거칩니다.
4.가입 심사를 통과한 회원에게 별도의 통지를 하지 않습니다.
가입 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회원은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해당 상태의 회원에게는 SMS, 이메일, 전화 등의 수단으로 가입 심사 통과를 돕기 위한 행위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5.심사는 회사에서 정한 운영방침에 따라 이루어지며 관리자 즉, 사람이 직접 행하기에 이용 신청 이후 일반적으로 3 영업일 이내(평일 기준)의 심사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단위 기간은 회사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심사 통과를 보류하거나 확인을 위한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심사 통과 이후에도 회원의 프로필 수정에 대한 모니터링이 이루어지며 심사 및 모니터링 시점에서 프로필 관리 목적에 필요한 경우 심사 담당자에 의해 프로필의 작성내용이 수정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7.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닉네임을 포함한 프로필 정보가 1)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2)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3)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거나, 4) 서비스 내 대화 기능 이외의 연락 가능한 수단을 기재하거나 5)작성과정 상의 문제로 인해 제대로 입력되어있지 않은 경우 해당 닉네임에 대한 사용을 제한 하거나, 관리자가 해당 닉네임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8.회원은 회사의 이용 정지 조치 및 회원 정보 수정 요청에 7일 이내에 수정을 완료하여야 하며, 7일간 수정 요청에 응하지 않을 경우 해당 계정을 탈퇴 처리 및 이용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탈퇴 처리 및 이용 정지 처리의 경우 회원의 이용 약관 위반에 해당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 처리되지 않습니다. 단, 7일 이내에 수정 요청에 응하여 프로필을 업데이트 한 경우에는 새로이 가입 심사를 시작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7조 서비스의 종류 및 범위

1.회원은 무료 혹은 유료로 홍연 서비스 이용을 신청(가입) 할 수 있습니다.
2.회원 가입 및 매칭활성화가 완료되면 회원의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실명, 서비스내에 명시적으로 비공개 정보라고 표시된 정보, 본인이 직접 비공개 처리한 정보를 제외한 모든 프로필 정보는 (닉네임, 종교, 흡연 여부, 학교, 직장 명 등) 매칭목적으로 다른 회원에게 공개됩니다.

3.가상매칭은 매칭활성화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회사의 알고리즘으로 가상의 인물 프로필을 생성하여 사용자와의 궁합컨텐츠를 제공합니다.
4.서비스는 연중무휴, 365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되, 회원(신청자)의 접속 폭주와 기타 회사 사정에 의해 지연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회사에서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청자 프로필의 수정 및 보완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부적합한 프로필을 작성한 신청자에게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또 진지하게 교제할 수 있는 이성을 만나고자하는 목적이 아닌 것으로 보이는 언행 (구체적인 판단기준은 1차적으로 홍연 운영팀의 판단에 따릅니다. 다만 이에 이의가 있을 시에는 소비자보호관련기관, 분쟁중재기관, 관할 법원 등의 판단에 따를 수 있으며, 최종 결정이 내려지기 전까지는 홍연 운영팀의 판단에 따르도록 합니다.)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회사는 신청자가 입력한 프로필 정보에 대해 신원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정보에 대한 신원 인증은 회사가 정한 신원인증서류를 신청자가 회사에 제출하거나, 신청자가 자신이 입력한 프로필 정보에 대해 재확인 및 동의 절차를 거치는 방법으로 이뤄집니다. 신원 인증의 방법과 절차에 따라 별도의 신원 인증비를 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원인증일 이후부터 서비스 이용일 현재까지의 개인정보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회사가 알지 못하며, 신청자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확하고 최신의 개인정보로의 유지, 갱신의 의무는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관련 문제로부터 발생한 대내외적 손실에 대한 법적 책임을 해당 신청자에게 물을 수 있습니다.
7.회사는 학력 및 직장 인증을 위해 신청자가 제공한 직장과 학교의 이메일 주소에 인증 메일을 발송하여 확인하는 방식, 업로드한 명함, 학생증, 재학/졸업/재직 증명서 등 공식적으로 직장, 학교 출신 및 소속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회사가 확인한 후 인증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신청자는 신원을 인증할 수 있는 본인 명의의 적법하고 정확한 이메일 주소 및 인증 자료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신청자가 정확한 자료를 제출했으나 회사 측의 실수 혹은 전산 오류로 인증 처리가 된 경우를 제외하고, 신청자가 허위로 제공한 이메일 주소 등으로 정상 인증 처리되어 문제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문제로부터 발생한 대내외적 손실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8.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프로필 정보가 ‘인증 완료’되었다는 표현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며, 해당 내용의 진실성을 보장하지 않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인증이 필요한 프로필 정보(학교, 직장)에 관련하여 ‘인증 완료’ 표시는 다음과 같은 과정과 원칙으로 처리 완료되었음을 의미합니다.
a.회원이 제공한 학교 이메일 주소는 대학교 이메일 주소 형식이며 (oo@oo.ac.kr) 제공된 이메일로 홍연에서 보낸 이메일을 확인하여 본인 소유임이 확인되었음.
b.회원이 제공한 직장 이메일 주소는 범용성 이메일 주소(네이버, 지메일, 다음 메일 등)가 아니며 제공된 이메일이 본인 소유임이 확인되었음.
c.회원이 학교 및 직장에서 공식적으로 발급된 문서(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와 보편적으로 본인의 신분을 나타낼 때 쓰일 수 있는 문서 및 자료 (사원증, 명함 등)를 서버에 제출하고, 회사는 해당 내용과 회원 가입시 인증한 실명과 직접 입력한 학교 혹은 직장 정보가 일치함을 확인함. 프로필 사진과 자료 상 사진을 비교하여 본인 여부를 판단하지는 않음.
d.명함, 사원증, 공적 문서등의 위조 및 동명이인의 자료 제출의 경우 현실적으로 개별 자료에 대한 위조 여부 및 진실성 확인 여부 확인이 어려우므로 제출한 자료의 위조 및 진실성 여부에 대한 판단은 하지 않음.
8.회사는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학력, 직장과 인증이 완료된 정보를 구분하여 표시합니다. 인증이 완료된 정보에 대해 ‘인증 완료’ 혹은 체크 아이콘 등의 형태로 표시하여 회원들로 하여금 프로필 정보의 신뢰성에 대해 판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증되지 않은 프로필 정보가 타 회원들게 표시되는 것은 프로필 정보에 대한 진실성을 회사가 보장한다는 의미가 아니며, 단순히 회원이 직접 그 프로필 정보를 입력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9.인증 여부와 관계 없이 해당 프로필 정보의 신뢰성과 진실성에 대한 판단은 전적으로 회원 개인에게 있습니다.
10.서비스 가입 시 회사는 기본적인 회원의 실명 정보를 위탁기관을 통해 인증할 의무를 가지되 회원이 허위나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실명인증을 받은 경우(가령 회원이 의도적으로 타인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실명 인증을 하는 경우) 회사는 실명인증에 관하여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회사가 제공하는 홍연 서비스는 홍연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메일 및 SMS, App내 푸쉬알림 등을 통하여 매칭 서비스 및 단체 이벤트 서비스 범위 전반으로 합니다.
12.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책임 범위는 이성 간 만남의 의사를 확인하고 만남 약속의 일정과 장소를 잡아주는 것까지입니다. 서비스 내 매니저를 통해 소개받은 이성과 소통하거나 만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에 대한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홍연를 통한 만남에는 만남의 방법 및 수단과 관계 없이 보편적이고 일반적으로 사람과 소통하고 만날 때 수반되는 리스크(폭언 및 음란한 언행, 금전적인 피해, 신체적 상해 등)가 따른다는 점을 인지해야 하며 해당 과정에서 일어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것이 홍연를 통한 만남이 다른 방식에 비해 더 위험한 방법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회원은 위와 같은 사실을 인지하고 실제 연락이나 만남의 장소, 시간과 방법 등은 신중하게 결정하고 위험 요소가 있어 보이는 상대와의 만남은 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13.회사는 홍연에서 연결된 뒤에도 서비스를 악용하거나 약관 혹은 법령상의 제한을 위반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 간의 만남에 있어 회원들간의 행위의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되지만, 고객센터로 신고가 접수되고 신고된 회원의 행위가 추후 다른 회원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문제의 회원들에 대하여 이용 제한, 이용 영구불능조치, 법적 책임 추궁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상매칭 서비스
1.가상매칭서비스는 매칭활성화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회사의 알고리즘으로 가상의 인물 프로필을 생성하여 사용자와의 궁합컨텐츠를 제공합니다. 2.가상매칭으로 제공된 프로필은 실재하는 인물이 아니며, 홍연의 자체 알고리즘에 의해 선별된 프로필입니다. 3.가상매칭 컨텐츠는 명리학 이론을 기반으로 홍연의 컨텐츠팀이 자체제작한 내용으로 과학적 신뢰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홍연(오프라인)매칭 서비스
1.매칭 서비스는 매니저(사람) 혹은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2.매니저는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 의무, 매니저의 의무 등을 포함한 매니저 교육을 수료한 회사의 직원을 의미합니다.
3.시스템은 회사가 개발한 이성 추천 알고리즘 및 서버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4.만남 주선 시에 매니저는 만남 상대의 개인 프로필, 사진 등의 정보를 재량껏 제공합니다. 이에 회원은 매니저에게 매니저가 자발적으로 제공한 정보 이외에 추가적인 정보나 해당 정보의 검증을 요청할 수 있으나, 매니저는 이에 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회원이 매니저로부터 소개 받은 상대의 정보가 허위로 의심될 경우 허위성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와 함께 ‘신고하기’ 기능과 이메일을 통해 회원이 회사에 알리면, 회사 운영팀의 판단에 따라 매니저에게 적합한 조치를 취하며, 회원에게는 환불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6.회원의 본인의 프로필 사진, 프로필 정보, 선호하는 이성상에 대한 정보를 매칭에 사용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회원의 정보가 매니저, 홍연 타 회원에게 공유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하며, 원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사전에 매니저에게 해당 정보의 비밀 유지를 부탁할 수 있습니다.
7.매니저가 회원에게 소개해주는 상대에 대한 정보의 진실성, 정확성에 대하여 회사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매니저의 소개 제안을 수락할 때에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기타 서비스
1.회사는 가입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유료 혹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2.서비스의 예로는, 오프라인 미팅 행사, 사진 촬영 서비스, 패션 코디 서비스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3.회사는 기타 서비스 이용 의사를 묻기위해 고객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4.기타 서비스의 범위는 탈퇴하지 않은 모든 회원(휴면 회원 포함)에 해당합니다.
5.기타 서비스를 위해 회사가 연락을 취하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의사를 전달하면 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연락을 취하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
1.회원은 매니저에게 탈퇴 의사를 밝히거나 고객센터에 요청하거나, 서비스 내의 탈퇴 기능을 통해 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단, 회사 혹은 타 회원에게 민형사상의 피해를 입힌 것으로 추정되어 경찰, 검찰 등에 수사 협조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변 확보를 위해 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회사는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운영 정책 혹은 법령을 위반하는 회원들을 강제 탈퇴조치하거나 혹은 관계 법령에 따라 법적 절차를 진행할 의무를 가집니다.
3.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이 회원 가입 신청 시 기록한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기록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4.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알아야만 하는 임직원을 제외한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정기적으로 회원(신청자)에게 당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에 대한 정기적인 서신을 보냅니다. (공지, SMS, App내 푸쉬알림, E-mail 등) 특히 서비스 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이를 회원(신청자)에게 SMS 또는 App내 푸쉬알림 등을 통해 그 정보를 발송하며, 회원는 이에 대한 수신동의를 한 것으로 봅니다. (단, 회원(신청자)가 회사에게 고객센터 등의 경로를 통하여 이에 대한 수신 거부 의사를 표시하거나 어플리케이션 내 알림 설정을 끈 경우 회사는 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6.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7.회사는 서비스 신뢰도를 유지하고 다수의 선량한 회원를 보호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신청자(회원)의 정보가 1) 기재 한 사항과 상이함이 의심되는 경우, 2) 미혼이 아님이 의심되는 사안에 대하여 타 회원 또는 신청자로부터 제보 받거나 운영자가 발견한 경우, 이를 확인하고 제재하기 위한 절차와 법적으로 가능한 범위 내의 조치를 다합니다.
8.본 서비스는 방심위의 ‘청소년 보호 활동 강화 권고안'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서비스에서 성매매와 청소년에게 유해한 활동이 있을 수 있음을 주의하고, 아동∙청소년 포함 성매매를 알선, 권유, 유인, 강요하는 사람이나 성매매를 한 사람은 형사처벌의 대상임을 고지합니다.
9.회사는 다른 회원들에게 불쾌감을 유발하거나 폭력적, 음란한 컨텐츠를 앱 내에 게시하는 경우 즉시 해당 컨텐츠 삭제, 회원 자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원이 이런 종류의 컨텐츠를 발견하여 신고할 경우 24시간 이내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신고하기 기능은 앱 내에서 제공됩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1.회원 가입 시 작성하는 개인 정보와 프로필(사진과 키워드 등)은 진실된 정보여야 합니다. 또한 일정기간이 경과한 뒤 변경되는 개인 정보는 지속적으로 본인이 정보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에 성실히 이행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의 책임입니다.
2.회원이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회원이 허위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다른 회원, 매니저, 회사에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3.회사는 회원 정보, 학력 및 직장 정보에 대해 이메일 인증, 명함, 학생증 인증 등의 방법을 통해 신원을 확인하고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노력합니다. 그러나 검증 방법의 제약으로 회원 정보의 확실성 및 진실성에 대해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홍연에서 회원 프로필로 제공되는 정보의 의미는 그 정보가 진실되다는 보장이 아니라 홍연의 인증 방법에 따라 인증을 완료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회원간의 실제 만남에서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귀속되기에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4.회원은 항상 홍연의 공지 내용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위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5.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a.홍연의 회원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b.홍연 홈페이지 혹은 애플리케이션을 기타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 (예: 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디도스 공격 등)
c.타인의 주민번호, ID 혹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d.개인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e.타 회원, 매니저에게 비방 또는 인격모독을 하거나 이를 작성 및 유포하는 행위
f.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저작물을 등록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
g.사이트 내에서 불법적으로 물건을 판매하거나 상행위를 하는 행위
h.음란물 및 동영상을 게시하는 행위
i.타 회원의 개인 정보(키워드, 사진, 이름, 연락처, 등)을 무단 캡처(저장) 하는 행위 및 이를 유출하여 외부에 게시하거나 공유하는 행위
j.홍연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k.기타 홍연 서비스 및 제반 설비를 이용하여 범죄 또는 불법행위를 하거나 홍연 이용 약관을 위반한 행위
l.홍연 서비스 내에서 타인을 비방하거나 불쾌한 게시물, 메시지를 작성하여 논란을 일으키거나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유해한 게시물을 작성하는 등의 행위로 다른 회원을 불쾌하게 하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포함한 회사의 유무형의 자산에 피해를 주는 행위
6.이상 위 5항 각 호 해당 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회원은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으며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7.홍연에서 제공하는 정상적인 절차를 통해 연락처를 교환하는 것이 아닌 가입 시에 입력하는 프로필 정보 및 키워드를 통해 개인의 연락처( E-mail, 블로그, 미니홈피, 휴대폰 번호, SNS 등)를 기재 하거나 이를 유도하여 부당하게 본인과의 연락을 할 수 있는 수단을 공개하는 등의 방법으로 홍연 서비스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강제로 이용 중지 8.처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본 약관을 위반 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회원의 권한이 박탈되며, 이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결제, 환불 및 결제 취소

1. 이용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금액을 정상처리 할 의무를 집니다.
2.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아래의 규정에 따라서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a.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
b.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결제가 중복으로 이루어진 경우.
c. 서비스 중단 등 회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사가 이용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d.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4. 환불 및 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a. 환불을 원하는 이용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자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쳐 접수하여야 하며 본인 인증과 동시에 환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환불 요청 사유가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환불사유가 존재하고, 적합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판명된 경우 이용자에게 결제금액을 환불합니다.
c. 회사는 이용자에게 환불되어야 할 금액 산정 방식과 절차를 이용자에게 상세히 설명한 후 이용자에게 해당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합니다.
d. 이용자가 구매한 유상 아이템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경우, 결제 후 7일 내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결제 후 7일 초과시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e. 이용자가 구매한 유상 아이템을 일부 사용한 경우, 결제 후 7일 이내에는 잔액(잔여) 아이템 부분에 대하여 이를 산정하여 사용한 비율에 해당하는 만큼의 금액을 차감한후 부분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결제 후 7일 초과시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f. 위 d, e항에 해당하는 경우 등 회사의 정책 상 환불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환불을 위한 일정한 절차 및 환불 입금 계좌번호 등의 금융정보를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 한해 환불이 가능하며, 이용자는 환불 요청시 이러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자의 요청에 의한 환불 처리 시 환불 금액 정산은 결제시점, 잔여 아이템의 수, 아이템 종류에 따라 마련된 환불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4항 a-f항 참조)
6. 이용자가 이용약관과 서비스 및 회사 정책을 위반함으로 인해 이용정지 또는 강제이용중단 조치 되는 경우 환불 및 보상하지 않습니다.
7. 이용자의 자진 탈퇴 또는 매칭 중단 신청으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이용자가 보유한 유료 부가서비스 이용권리는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8. 신원 인증과정에서 이용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이용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것이 판명될 경우 강제 이용 중지 또는 영구 이용 중지 조치가 되며 이용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이므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9.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0.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구매한 상품권이나 혹은 이벤트 상품 및 기타 상품은 기본적으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하여 별도 공지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제 11 조 계약의 종료

1.홍연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계약의 종료 조건으로 인정합니다.
a.회원의 자의에 의한 탈퇴 신청이 처리 완료됨 (서비스 내 탈퇴 기능 및 자신의 의사를 회사에 피력한 경우)
b.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거나, 약관에서 정한 사항 및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사전 고지 없이 강제 탈퇴 및 영구 이용 중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c.회원 여건상 지속적인 계약 이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임의 계정 중지 및 해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 사망 또는 행방불명, 일정 기간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휴면 회원 등)
2.기타 회원이 제 5조 D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에 의해 계약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면책조항

1.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E-mail, SMS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a.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b.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c.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d.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2.회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15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4.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프로필의 정확성과 신뢰성에 대해 회사가 별도로 보증함을 고시하지 않은 경우 신뢰도 및 정확도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정신적, 물질적 손해 등의 피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직장, 학력을 포함한 프로필 정보가 ‘인증 완료’되었다고 고지하는 경우 이는 프로필의 정확성과 신뢰성에 대한 보증이 아니라 회사의 인증 방법을 통한 확인이 완료되었음을 의미하며 인증 방법을 통과한 사실에 대한 해석은 회원에게 달려 있습니다.
7.회사의 게시물에 회원이 게재한 글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게시물의 진실성이나 명예훼손, 저작권 위반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여 벌어지는 민•형사 상의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8.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서버의 보수로 인한 교체, 일시 정지, 개편 작업이 발생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9.회원이 서비스 중인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등을 확인해야 하는 의무를 게을리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0.회사는 회원 신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다른 회원 및 매니저의 친구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가해도 그 책임은 가해자인 회원에게 있습니다.
11.회사의 사이트에 배너광고 등으로 게재된 제3의 사이트 주소로 링크된 곳에서 발생하는 현상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통제권도 가지지 않으며 해당 사이트의 운영방침에 따릅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해당 사이트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2.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회원이 공개를 허락한 자료에 대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 됩니다. 회원이 공개를 허락한 자료는 매니저에게 대화방을 통해 제공한 정보도 포함되며 언급한 정보의 비밀 유지를 원할 경우 매니저에게 비밀로 유지할 정보를 특정하고 비밀 유지를 부탁하고 이를 매니저가 인지했음을 확인 받아야 합니다.
14.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ID 또는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회원 자격 박탈 및 민사청구 및 형사상의 고소 또는 고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불법으로 회원권한을 판매/양도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15.회원이 가입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가 본인이 확인 가능한 이메일이 아니거나 연락처 갱신을 하지 않아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그 전달방법인 E-mail과 SMS전송을 통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6.회원 간 혹은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상에서 이루어진 행위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신체적, 정신적,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장소, 시간, 방법을 고려해 신중하게 만남을 가질 의무가 있습니다.

제 13조 정보제공 및 광고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1. 본 이용약관은 2023년 6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